웨준표가 동쪽으로 간 까닭은? - 케릭터 편향주의의 막차를 타라!!


 1.담당자가 보고있다.

 당장 몇주전 수많은 논란에 쌓여 민수찾기를 이어가는 개 뻘 이벤트를 진행한 네오플 수많은 유저들이 개인 이기주의에 흘러가 케릭터 편향적인 이벤트가 되지 않겠냐 라는 수많은 물음에도 불구하고 네오플은 지금까지 이어져 왔던 악습대로 이벤트를 단행하게 됩니다.



네오플의 뻘 이벤트의 악습은 고쳐지지 않는다.


 2.결과

결과는 예상대로 였습니다. 가장 케릭터 수정의 절실하였고 당연히 1순위로 들어가야 할 웨펀마스터/검성은 1위는 올라가보지도 못한체 베틀메이지에게 자리를 내주는 처참한 결과에 다다르게 됩니다. 스핏파이어? 제너럴요?  하는 유저들도 극소수인데 누가 수정한다고 외쳐봐야 작디 작은 소수의 소음에 불과할 뿐입니다



그래서 웨펀마스터와 스핏파이어는 어디로?


3.피드백

 모든 유저들이 원하는데로 네오플은 나름대로 성실하게 일을 하였습니다. 결국 수정이 필요한 케릭터에 대한것은 아무것도 손대지 않은체 그저 수많은 유저들이 원했던 만큼만 해냈을 뿐입니다만말입니다. 결국 F2 웨펀마스터와 스핏파이어는 또 한번 좌절의 고배를 마실수 밖에 없어졌습니다. 같이 업데이트 되었던NPC 호감도 일러스트 만큼 쓸모없는 케릭터가 웨펀마스터와 스핏파이어인 모양입니다.


4.케릭터 편향적인 리서치

 앞에서도 약간은 언급해 두었지만 이번 담당자가 보고 있다는 매우 잘못된 이벤트중 하나였으며 수많은 악평으로 이젠 정말 할사람만 하는웨펀마스터와 스핏파이어 에겐 아무리 보아도 쓸대없고 시간낭비적인 이벤트중 하나였습니다. 수많은 유저들에게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고 파티 사냥을 가도 끼워주긴 커녕 끼워줘도 머릿수 채워주는 용 크리쳐보다 못하단 소리를 들었던 웨펀마스터와 스핏파이어 유저들에게 비수를 꽂는 이벤트였습니다. 서비스업체로써 기획 자체는 좋지만 대대적인 유저들의 의견을 들어 피드백을 한다는 내용은 좋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볼수 있던 것처럼의견이 한쪽으로만 몰렷고 소수인 케릭터의 유저들에겐 올라갈수 없는 벽 결국 넘사벽으로 바뀌어 다가올뿐이란걸 말이죠.


5.마치며

 결국 이 특별이벤트(자칭)의 지속은 바랄수 없을뿐만 아니라 이어지는 업데이트로 고쳐갈 내용도 아니라고 봅니다. 물론 이 다음에도 계속해서 추가 수정을 가한다면 모르겠지만 앞으로 남아있는 던파의 수많은 과제를 보아선 더 이상의 벨런스 개편은 없을것이라 보는게 나을것입니다. 결국 결론은 한마디로 일축할수 있을겁니다.



웨펀마스터와 스핏파이어를 가지고 계신 유저여러분 그냥 기대를 버리고 케삭하세요.




세줄요약

1.뻘업데이트의 그 끝은 어디인가?

2.정말로 필요한 케릭터에 대한 수정은 어디로?

3.웨준표는 어째서 동쪽(지옥) 으로 갔는가?


던젼&파이터 아라드기자단 바인슬릿터[프레이] (by.백베어드 http://spacedark.egloos.com/)

무단 전제 퍼가기 금지 도용금지

읽어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추천좀 굽신굽신



아수라 징징 런쳐 징징 제널 징징 하시는 분들을 위한 인증샷.

ㄱ-

by 백베어드 | 2009/11/06 20:22 | 던파통신(아라드기자단) | 트랙백 | 덧글(64)

트랙백 주소 : http://SpaceDark.egloos.com/tb/341667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dasdasd at 2009/11/06 20:27
아 그럼 나의 2년 제네인생은여기서 끝인가 캐삭하라햇으니까 뭐 시밤 ^ㅅ^ㅗ
닐스의 강함을 보여주지 ^ㅅ^ㅗ
Commented by 은월검사 at 2009/11/06 20:29
어째서 검성이 케릭터 수정 ....... 1위여야 한다는 거죠 ? 소검 둔기 도 웨펀을 감안하더라도 배틀메이지와 소환사 아수라 이 3대 케릭터가 자타가 공인하는 가장 큰 문제를 가지고 있던 케릭인데요 .. 배틀메이지의 콤보시스템과 파티사냥의 부조화. 소환하의 수많은 버그와 파티 플레이의 부조화. 아수라 .. 고정뎀 판금 마공 고자스킬들. 웨펀이 왜 수정 1위여야 하는지 저는 이해가 가질 않네요 ..
Commented by 나대ㅡㅡ at 2009/11/06 21:38
대채 뭐라는건지 검성 뭐라하더니 배메 솬사 아수라가 왜나오냐
검성까는 거면 해보고 말을해좀 재발
Commented by 옘벵 at 2009/11/07 14:30
소환사도 좀 해봐...
상향해달라고 소리소리질러도 부끄럽지않은 캐릭..
검성이고 소환사고 왜 베틀메이지한테 밀렷는지 의문...
Commented by 아수라 뭔가요 at 2009/11/06 20:30
글쎼요 제가 웨펀을 좋아해서 그런지 잘 모르겠지만

아수라 저거 상향된거 맞나요? 믿을건 폭염뿐
Commented by 오라베기 at 2009/11/06 20:31
뇌없플 싸우자!!
Commented by 꽃가루노숙자 at 2009/11/06 20:32
왠지 여성 진행자의 얼굴이 개콘의 행복 전도사 닮았네요.

'우린 모두 행복한 겁니다!'
Commented by 백베어드 at 2009/11/06 20:40
없으신분들은 아주 약간 불행하신 겁니다!
Commented by asd at 2009/11/06 20:32
이건 뭐 구체적인 개편 예상안도 없고 그냥 징징글이냐
수라는? 수라는 개편 필요없었나? 디질ㄹ?
Commented by asd at 2009/11/06 20:35
젠장 열받아 수라 50 넘기면서 '아 이거 뭔가 다른데' 하고 접었다가 스핏 만렙찍기 얼마나 쉬웠는지 알아?
수라로 동킹 껴주는줄알아?
젠장 판금마 ㅠㅠ 지능 낮다고 안껴준다고!
샹 수라로 700 넘으면 된거잖아 ㅅㅂ 샹 앙어어ㅏㄴㅇㄴㅇ
Commented by ㅈㄹ at 2009/11/06 20:36
지랄염병하고있네 웨펀이 베메 보다 시급해 뭐 이런 개새끼가다있냐 진짜 ㅋㅋ
Commented by 개편이뭔가요 at 2009/11/06 20:36
개편된거 차근차근 지켜보면 정작 유저들이 원하던 개편은 하나도 제대로 된게 없는듯

소환사 키우면서 사탑/미탑 은 다른캐릭들 5번 다돌동안 40층도 못가는 개안습함 개편 따위 개나주라지 -.,-

범위가 안습인 다른캐릭도 데미지를 올려주는 황당함을 내려주시고 잘한다 잘해
Commented by qt at 2009/11/06 20:38
결국 필요한건 몇게 돼지도않앗슴 ㅅㄱ
Commented by ㅈㄹ at 2009/11/06 20:38
웨펀이 뭐가 1순위아야 ㅁㅊ
Commented by 스턱 at 2009/11/06 20:43
런처는 어디로. 그리고 웨펀이 런처보다 시급합니까
Commented by 백베어드 at 2009/11/06 20:44
런치요? 남/여 만렙 두개 키우고 아무리 봐도 안해줄거 같아서요

포기하면 편하지 말입니다
Commented by 남런처;;; at 2009/11/06 20:43
왜!!!!!!!!!!! 남런처는 새틀이 공 10퍼 증가밖에 안되는 상태로 끝나는 것인가!!!! 아흑흑 조낸 슬프다 그리고 화강 하단판정도 안돼 화강은 몰라도 새틀은 진짜 너무한듯 하다;;;
Commented by 이 개새끼 at 2009/11/06 20:45
개같은년아 웨펀이 왜 아수라 소환사 베메보다 상향이 절실한지 씨부려보라고 이런내용은 하나도 없고 그냥 징징징 와나 ㅋㅋ 베메 소환사 아수라보다 절실?ㅋㅋㅋㅋㅋㅋㅋ 이런 개후레자식 욕이다 나오네 야이 개새끼야 진짜
Commented by 나대ㅡㅡ시발 at 2009/11/06 21:40
깝첰ㅋㅋㅋㅋㅋㅋ 웨펀 해보긴 해봤냐??
웨펀 고강or유니크 안들면 개씹발 개똥되는건 아냐?ㅋㅋㅋㅋ
Commented by ㅂㄷㄱㅂ at 2009/11/07 14:32
소환사는 고강or유니크 들어도 개씹발 개똥 찌랭이 파티강퇴 되는건 알고있나???
Commented by 암일당백 at 2009/11/06 20:46
뭐 맘은 알겠지만, 조금 격하게 케삭이라는 단어랄지..그런말은 안하셔도 충분히 공감가는 내용인데 ㅎㅎ

몇몇분이 열폭하시는데, 위 케릭들은 다 키워봤습니다.다 만렙이구요 다 레압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웨펀과 스핏도 충분히 상향(사냥)이 필요하다 입니다.

애초에 사냥 결장 나눠서 조사를 하지 않았고, 형평성에 어긋나는 밸런스 패치..ㅎ 애초에 1차 밸런스 패치라고하면..아 추후에 또 밸런스패치를 하겠다는 거구나...이지만 이건뭐 기약도 없고..블래 개편내용중에 새틀 10퍼 상향 드립에 웃게 되네요. ㅋㅋ 할말은 많지만..다 안좋은소리니..한마디만 할께요. 개념좀 차리세요 ㅎ

PS 사령 엠소모는 어찌안해주는구나..슬프다
Commented by 웨준표 at 2009/11/06 20:48
1순위고뭐고 웨마는 솔직히 상향되어야한다고생각합니다.
해보신분들은 알겠지만 뭐 워낙 뎀지가약해서.. 모든스킬이퍼뎀 ? 아 닥치십쇼 해보고말하세요
사냥때 무큐스킬제외하고 쓸것이 단공참+차지밖에없을뿐더러 , 오버드라이브. 요거안쓰면 뎀지도안나오는데
가뜩이나 수리비도많이듭니다.. 이번에 패치해서 좋긴하지만 그건 그냥 떡밥일뿐.
하향해야한다는사람들은 다 결장보고말씀하시는데 , 솔직히말해서 전 "닥쳐"소리밖에안나오네요
뭐 결장하향 합시다 리귀쿨탐 서러워죽갔는데 더 떨굽시다 까짓거 , 대신 사냥이라도 좀 올려주십쇼
정말 힘듭니다 . 제발 하향하자는사람들은 생각좀하고 말합시다 .
Commented by 아놕.... at 2009/11/06 20:53
런쳐와 아술은 그저 안습........그냥 접자....ㅎㅅㅎ
Commented by 뭔 소리냐 이게 ㅡ at 2009/11/06 20:55
푸하하하 그저 웃지요
Commented by 레드악 at 2009/11/06 20:55
닥추천 ㅋ 배메 개편 하고앉았네 배메솔플존나 잘돈다매 ㅡㅡ 쇄패뎀도25퍼증됬네

이러다가 발도뎀지 따라잡을기세 ㅋ 무큐기도아닌데

결장 xy 는 다증가되고 웨펀은 y스킬은없넹

시발롬들아 니네가 양심이있으면 웨펀상향해야함 도 둔 소 는 아예생까네 씨발 ㅗ 스핏도좀 ㅡㅡ
Commented by ZG at 2009/11/06 20:56
배미가 좋아 보이나여 미친 배미도 필요하니까 개편 1순위로 오른거지 찌발 완전 지 밖에 몰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mmented by 왜월페이퍼에 at 2009/11/06 20:57
왜 호감도 월페이퍼에 귀엽고 깜찍하고 사랑스러운 로리안이 없는거지

로리안 하앍하앍
Commented by 웨펀 at 2009/11/06 21:00
아 웨준표... 딴캐릭 유용하게 좋은액티브 많이배울때 웨준표는 고어크로스찍고잇단다(사냥용스킬트리) ㅅㅂ ㄳ
백텝커터,리귀 같은 평타적인스킬로 액티브를 대신하는 ㅄ스러움은뭐지?
Commented by 웅? at 2009/11/06 21:05
자네두 편향적인 글을 쓰고 있네만...
난 배메유저도 아니고 스핏유저도 아니지만 글을 객관적으로 봤을때 상당히 편향적일세. 지극히 주관적이고
Commented by 웨펀1순위랰ㅋㅋ at 2009/11/06 21:06
스핏은 캐릭이 너무 구려서 유저수도 없음. 그래서 진짜 상향 필요한데 묻혀버린거고... 웨펀은 할만하니 양산이 넘쳐나는거임.. 머릿수가 많으니 상향해달라고 짖어대는 소리도 비교적 클수밖에. 말 그대로 캐릭편향이지 ㅋ
광검 대검만 쓴다고 소검, 도, 둔기 상향해달라는 배부른 소리 쳐해대는거 보고 있노라면 어휴... 기자단이라면서 이런 밑도 끝도 없는 징징글이라니..

근데 아수라 상향해논거 보면 이기적인 유저들이 문제가 아니라 네오플이 문제임. 아수라 문제점 아무리 떠들어도 뎀만 찔끔 올려논거 보셈. 애초에 기대를 말아야지..
Commented by 이거뭐야 at 2009/11/06 21:08
베미 아수라는 그렇다 치고 중요한 스시하고 웨펀은 개편안하고 npc호감도나 일러스트나 업하고 있네쉽라

뭐임 ? 소수민족 제널 무시하는거임 ? 그런거임? 뇌없플 나랑싸우자는거맞죠?
Commented by 솔직히 at 2009/11/06 21:09
배메는 쇼타임테아나 수라는 아바타하나만 있어도 귀문반 수라진공참 등으로 데미지 잘 뽑았잖아요?
이건 뭐 웨펀 경갑마를 상향시켜줘도 ㅄ이고 스핏 닐스 좋다좋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2차입고 레압에 힘작하신분만 드렇죠 솔직히 웨펀 스핏 상향해야할텐데 말입니다.
Commented by 레드악 at 2009/11/06 21:10
스핏 웨펀 둘다상향급하고 근데 도둔소 까는 위에새끼는 답이없다 도둔소 상향이 배부른소리냐? 광대만쓰라고?

난개성이강해서 그렇겐못하겠다 새끼야 저런양산땜에좆같음
Commented by 전부다똑같은대뭐 at 2009/11/06 21:11
그래서 글쓴이는 다른게뭐지 ?

어차피 자기소유한케릭 개징징거리는건 똑같잖아? 나도 웨미는키워봣고 남스시여스시는 닐스크리쳐인거알아서

스시는안까갯어 그런대 웨펀이란케릭자체잇지?

한방한방으로 강한데미지가아니라 손끝으로이루어지는 컨트롤로 지속적인데미지를 주는거야

각성패시브자체도 지속적으로 공격계속해야 효과가 극대화되잖아? 폭풍식 퍼댐하달라는 개징징도잇는대

폭풍식자체가 몹몰,잡몹처리는 생각도안하나 도,둔기,소검 세무기는 거론하지않갯어 개안습인거아니까.

웨펀케릭자체가 연계가 죷 to the 망이라고 생각하나? 컨트롤자체로 모든걸 제압하는케릭중하나야

그냥 데패처럼 떡고강끼고 스커드한방에 보스몹킬하는케릭이아닌 존내열심히칼질해서 몹죽이는게 컨셉이야

뭘더바래 솔직히 웨미키우면서 재미없엇던적있어? 재미없엇다고말하면 할말없는대, 그런물공케가 흔하냐

난상당히재밋던대 콤보개속넣고 뎀지가죷나꾸져도 컨트롤로극복해나가는걸 .

아그리고 ,퍼탬캐인데 데미지약하다 징징대기전에 본인들의 힘,장비강화여부를 판별하길

던파는 현질로써 탬을사는게아니야 그냥 만랩케릭여럿있고 그러면 그냥양산일뿐이지. 한케릭만 죤나개파야지 그개

진짜 케릭을쓰는 유저지 글쓴이처럼 아바타없는 케릭만죵나키워놓고 이거꾸져징징 징징대면 개편된케릭가지고 뭐하개?

개편된다해도 너같은마음가짐으로 기타고던솔플돌갯나 아 왕유는 어쨰어쨰돌갯군

케릭가지고 징징대기전에 3개월이상 시간투자해봐, 현질같은거하지말고 이벤트아바타하나입혀두고

노가다로 칭호사고 크로니클은기본적으로깨주고 만랩찍으면 매일매일 아련한꺠고 여유생기면 테라무기도도전해봐

그렇개해서 케릭을한번키워봐 과연징징거릴까? 로그결장사기에요 하향시켜주세요 하고 그냥 글맞추면 누가 하향시켜?

하향시킬려면 지적을해야지 어떤스킬이 뭐땜에 이건정말 오버밸런스다 이런식으로서술해야지

밸런스개편이밴트라고 그냥 웨펀너무약해요 상향좀 데페고강아니면쓰레기임 상향좀이러면 누가상향해줌?

좀더 근거를적절히들어가면서 써주길바래. 거기다 웨미는 에~전에 경갑마상향되고 맹룡단공참,차지크래시 역경직 없줄어들어서 편해진걸로아는대. 글쓴이는 케릭만개양산으로키우고 에픽퀘는전부꺳는지 사신칭호는땃는지 묻고싶군

양산만하라하면 3케릭만랩찍는대3주도안걸릴뿐더러 현질와장창하면 더빨르갯지?

던전의공략법같은걸 그냥읽어보지말고 자신의컨트롤맞게 첨삭해야지 베미네임드유저가 비킹솔플하는거보고

와씨발저거 개사기다하는거, 너도그탬끼면 그렇게할꺼같지?절대아니야 밑바닥부터 케릭키워서

그만큼키운거야다들 니케릭이 구지다생각하기전에 니근성을좀 알아보고싶다. 고작 만랩양산하는주재에.

Commented by asdf at 2009/11/07 01:43
개공감
Commented by 암일당백 at 2009/11/07 11:05
뭐 꾸준히 컨트롤과 시간을 투자해도 약한건 약한겁니다. 얼마전 노페에서 만난 레압과 만렙 2차크로니클과 유닉,에픽 3자루로 도배한 검성을 보았습니다. 테라도 있으셨고, 뭐 누가봐도 열심히 오래 하셨다고 할만한 분이셨죠. 닐바스 따고 케삭하신다고 하시더군요. 말리긴했습니다;;. 좀 극단적인 표현이지만, 아무리 투자해도 안되는건 안되는 겁니다. 다른케릭에 이정도 투자해줬다면. 이런생각도 안하셨겠지요. 지금 웨펀 네임드분들에게 물어보십시오. 얼마나 만족하실까요..? 이미 접고 다른케릭하시는분들도 있으실겁니다. 이러한 부분들은 어딘가 문제가 있으니 네오플이 신경써줘야되는거아닌가요?

---------------------------------------------------------------------------------------------------
-글쓴이처럼 아바타없는 케릭만죵나키워놓고 이거꾸져징징 징징대면 개편된케릭가지고 뭐하개?
---------------------------------------------------------------------------------------------------
아바타없이 키운게 아니라, 다 키우고 아바타 정리한겁니다.
저분이 같은 길원으로서,아바타 입고 그상태에서 몇개월씩 다 키웠던 케릭들이고, 케릭정리하면서 저상태만 남은거죠. 과정도 모르면서 함부로 말하는건 남 뭐라고 할 정도는 아니네요.? 3케릭 만렙에 3주라.. 제가 만렙이 17개고 요즘 사령 본케화한다고 삽질하고있긴한데, 피방피로도로 다 녹이고 사탑에 제단10바퀴씩 돌아야 가능한가요? 어떻게 돌아야 3주 나오는지..ㅋㅋㅋ
Commented by ㅉㅉ at 2009/11/06 21:16
소검웨펀, 둔기웨펀, 도웨펀, 대검웨펀 광검웨펀 다 해봤냐 ?

광검웨펀하다가 소검웨펀하면 눈앞이 일그러지며 눈에서부터 물방울 하나가 주르륵 흘러내리는걸 볼 수 있다.
Commented by 오니아 at 2009/11/06 21:17
미안한데 내가 던파내에 솔플지형 유져라서 말야 홀리만 안키워봤어 사령이랑
근데 내가 느낀건 베미 솔플 졸래 쉽다고?
야이 병1맛아 렙18부터 만렙 가까워질때까지 솔플만해봐라 솔플 잘하나 못하나 못하면 접는 거란다
그리고 베미가 더쎼다는 병1인이있는데
베틀 메이지의 문제점은 말야 투자해도 웨펀의 쥐꼬리만큼도 못따라잡는거지
스핏? 고강해 레압찬란셋에 55제 유닉껴봐 다른 직업이랑 다를 봐없어 비교하기전에 쓸리거든
웨펀? 위에있는거 같이 해봐 퍼뎀주위라서 리귀 3천씩 뜨는 걸 느낄게야
베미? 고강하라고? 그러면 몹 금방죽어서 소체이서밖에 안나오는데?
극 찬란극 듀얼 엠블 레압 맞춰봐야 그냥 이벤압여렝거보다 사냥이 힘든건뭐지?

그리고 니들이 베틀메이지가 쉽다고느끼는 이유는 올라오는 글 대부분이 베미 강해보이는 글뿐이라그래
중요한건 이사람들이 베미 얼마나 투자하고 얼마나 많이 했을까?
베틀메이지는 투자해도 개죽도안되
그열성으로 웨펀하면 늙은용 유저같은 사람 수두룩했을꺼다
그져 배틀메이지 이제곧하겠지 지금 투자한게 아깝다 좀만 버텨보자 라는 거...끝이야
화강 하단판정없지?대신 리치 줄이자 화방보다 약간 길게 글면 하단생길꺼야
고어 마스터할기세?그래 좋아 대신 니네 무큐기 슈아줄이고 카운터 없애고 뎀지줄이자
베틀메이지 무큐기똥쑤레기인건 니네도알겠지?
스핏은 그냥 류탄이나 던져 닐스쳐야
Commented by ㅋㅋ at 2009/11/07 10:06
스핏키워보긴했냐?

배미고강들어도 안습인건 안다만은 스핏도 고강안습이야 알간?
Commented by ㅉㅉ at 2009/11/06 21:18
광검이나 대검웨펀 상향해달라는 새1끼는 다 뒤져야되.

님하들이 소검웨펀과 도웨펀을 안해봐서 그럼.

소검웨펀하다가 둔기웨펀만 해도 4차원에 들어선듯한 기분을 느끼는데, 광검이나 대검끼면 그저 리귀만 눌러도 몹이 썰려.

근데 진짜 소검하고 도웨펀은 둔기웨펀정도라도 상향해줬으면 좋겠네.

아니면 다른 직업 전부를 소검웨펀정도로 하향해줬으면 좋겠네.
Commented by 도검성 at 2009/11/06 22:47
둔기웨펀키우다 도웨펀키우니까 둔기웨펀이 얼마나 좋은지 깨닳았는데 둔기가 구리다면 광검이랑 대검은 얼마나 좋은걸까
Commented by 오니아 at 2009/11/06 21:19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나 진짜 강조할게

다른 케릭은 투자하면 졸래쎄지만

베미는 고강하면 체이서못뽑아 고강못해

체술하면 완전 병1인취급

웨펀 스시 양산 개초딩이 5단딸떄

배틀메이지는 고수는 지존 하수는 1급

배미 진자 포기해야하는건가?
Commented by rrwerw at 2009/11/06 21:21
아뇨 제 생각인데요

웨펀 1순위 아녀요 웨펀보단 아수라가 심했고 베미도 쪼금 심했습니다 웨펀이 안심했단소리가 아녀요 (그리고 전 거너 직업군 격가 직업군 밖에 해보질 않았습니다.)

징징이가 아녀요 듣자하면 아수라는 무쌍파 부동명 방어구 마스터리가 전부 볍진입니다.

웨펀은 소검 도 둔기리귀상향하면 특별히 상향할게없죠(좀 줄였죠 많기야 하겠지만.)

베미는 모르겠고.

런처도 화방 하단 새틀만 상향함녀 되니 넘어가고

솬사도 확실히 심했어요 사탑은 올라갈때마다 사라지지.... 엠소모는 적은것도 아니지...

제 생각엔 1순위 아수라 2순위 베미3순위 웨펀 4순위 솬사 5순위 스핏이라고 생각합니다
Commented by 에구구 at 2009/11/06 21:21
글쓴이 징징..
Commented by 웨펀1순위랰ㅋㅋ at 2009/11/06 21:21
아주그냥 사기로 만들어 달라 그래라.. 무기 5개 다 존나 쩔어야 돼냐? 웨펀엔 파이터냐?

이기적 징징의 끝을 보여주네 . 글쓴이 말대로 차라리 웨펀샊이들 다 캐삭해라 ㅄ들.. 이 망한글도 삭제해 주면 ㄳ
Commented by 웨펀님들하 at 2009/11/06 21:22
웨펀 원래 컨셉이 무기의 달인이라고 닥평타 아닌가염
그냥 액티브 추가보단 리귀 + 다른 평타형 + 그냥 평타 + 무기 특성 살린 스킬의 추가 옵션 개편쪽에 비중을 둬야 할 듯
리귀, 다른 검술, 평타 섞어 치면서(평타 뎀지는 당연 올려야겠지여) 액티브 ㄱㄱ 근데 배미만 닥상향이네
밑부터는 입던일 수도 있는 여러 지인으로 들은 지식을 바탕으로 쓰는 거
런치는 그냥 먹는 거지여 전체적으로 수리비 감소하고 데미지 상향, 적중률 상향, 그외 스킬 칼질이 필요한데 씹혔음
남런은 여런의 스킬특성이 우세한만큼 그에 따른 남런치의 스킬 특성이 살아야 할 듯
글구 런처 바리케이트 설치하는 액티브 주면 안돼나여 몹 가까이 오면 윈드밀 돌고있는 자신을 발견함 근데 개느림
닥슈아와 존내 빠른 몹한테 열나 발림 런치 파티 관계를 맺을 수 없으면 솔플이라도 하게 해줘
바벡쳤는데 슈아만 풀리고 아놕
아술은 답없음...무쌍이라니 파티 관계를 맺을 수 없다니 내가 천민이라니
전체적 상향이랑 스킬 속성 뎀 + a 랑 범위 수정, 파동 각인의 특성 살리기, 귀문반의 지정 타격이라든지 이런 거?
그외 솬미는 솬몹 AI 개편(아 제발 용암에 들어가지마 화상포션을 줄 수도 없어서 미칠 것 같아)
계약 ㅄ 산도르, 호돌의 한계, 장님 프리트, 그만좀 싸돌아 다녀라 정령들 몹을 치라고
스핏은 답이 없지여 그냥 닐스쳐로 먹힐뿐
수류탄의 투척 개념이라든지 크로스모어같은마브같이 매설이라든지 C4는 병설 작열 냉동 은 돌리면 마나 오링
기본 데미지 ㅄ....
스파는 개편 안하나여 버그 정말 많은데.......믿을 건 천라, 넥스, 크발뿐 (뭐 천라쳐죠)
블벅 데미지 상향, 화약성 스킬 개편, 베놈 마인 스킬 개편, 정크는 뭐
그플은 또 뭔가여 먹는 거로군요
퇴마라는 캐릭터는 존재하지를 않습니다. 그리고 마퇴는 보기 하늘에 별따기 마나 오링 ㄳㄳ
데미지 쎄면 뭐하나여 마나 오링에 절나게 쳐맞고 코인 쓰고 있는데 이거 가죽을 주든지 아니면 방어 스킬을 줘
물퇴는 데미지 그리 안나오고 더럽게 느리고 ㄱ- 이거 기어다니나여
배틀 크루는 믿을 것은 빛복, 순칼밖에 없어여
엘미는 뭐 45 스킬 아예 안줍니까? 접었어요? 글구 엘미는 닥나할, 닥썬버.... 응?
사령 엠소모 좀 안 줄여주나여 이거 4방 도는데 발라크르가 '여기까진가'하고 사라짐 글고 닥 평타
니콜 부르면 니콜 오다가 맞아서 한 방에 골로 감
Commented by ㅉㅉ at 2009/11/06 21:24
참고로 내가 벨라를 키우는데, 소검검성보다는 백만배 좋다네.

소검성을 제발 다른 평범한 검성과 비교해주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음.

그냥 5가지 무기의 웨펀에서 무기 하나하나를 다른 케릭터를 보와주셨으면 좋겠음.

어떤무기를 쓰느냐에 따라 공격스타일과 평타나 마찬가지인 리귀의 모습과 공격력 등 다른케릭이라 할 정도로 많이 바뀌니까, 닥치고 광검,대검이나 쳐 드셈 이라고 개념없이 말하지 말아줬으면 해
Commented by 아놬ㅋㅋ at 2009/11/06 21:27
닥 광검 닥 대검끼라는 소리지여 ㅋㅋㅋㅋㅋ
소검 둔기 도 웨펀은 죽으라는 거지여
솔직히 광검 대검은 할 말 없음
Commented by 그저. at 2009/11/06 21:37
징징글일 뿐이지 왜 웨펀이 1순위여야하는지도안써놓고 이딴놈이 기자단이라고 글싸지르는거보니까 어이가 없네요.

그냥 글 지우시죠. 어짜피 욕밖에못먹을텐데 관심끄는건가요?
Commented by 레드악 at 2009/11/06 21:47
여기 정치인같은 새끼들이있네 서민은웨펀하지말란소리 잖아그럼?

그러니까 니네말은 스시 웨펀은 고강하면 존나썌니까 투자를하란거잖아?

ㅈㅅ 돈이없어서 게임에투자를못하겠네요 그럼 그런사람들은 유저도아닌거구나? 이런씹좆호구같은새끼야 누군 강화하기 싫어서안하나 내가 시발 둔기 55찍고 돈아끼고아껴서 50때 드림압타맞추고 싸이클롭스 8강끼고다닌 새끼다
존나 돈이없어서 길드원한테 테라나이트 빌리고 존나 개안습하게 각서했는데 아빡쳐
Commented by ?????? at 2009/11/06 22:04
님이 상향해야한다고 꼽은 다른 캐릭터들은 납득이 가는데
왜 웨펀이 1위?? 그렇게 급한가요??
삼년동안 웨펀잡고 키웠고 부캐릭도 둔기웨펀으로 키우고있는데
요즘만큼 웨펀 다른캐릭터처럼 할만하고 재밌는때도 없는데요
상압에 12성검 들었으니 템귀도 아니죠 물공 2300 광검웨펀가지고도 요즘 솔플 못도는 곳이 없는데
나도 웨펀을 키우지만 무큐기도 제대로 안쓰고 캐릭 제대로 굴리지도 못하면서
약하다고 징징대는 웨펀들 정말 답안나옴 ㅋ 한 반년전 웨펀상향 그전쯤에 징징대는거였으면 몰라도
Commented by 답은 at 2009/11/06 22:21
웨펀은 컨셉과 잘맞고 다 좋은데 (리귀 뎀지 안뜨는거 이해합니다. 그러나 컨으로 극복하는게 케릭의 컨셉)
손가락아퍼 뒤지겟어. 웨펀으로 2-3시간 플레이하고나면...... 내가 리귀 스킬창을 A버튼에 해놓고 플레이하는데
던파 플레이하고나면 새끼손가락 아퍼죽겟어 ㅡ.ㅡ A키의 노예가된느낌이랄까 ....런처나 버섴같이 사냥에서 유용한
액티브 스킬이 딱히 없어... 있다면 뭐 발도나 쟞이 크래쉬 같은거...오토가드같은 버프를 사냥에서 쓸리는 거의없고
단공참 쓰고나니 쿨 돌아올때까진 리귀질만 하고,..... 쿨되면 발도 쓰고 쟞이크래쉬 쓰고... 쿨 돌아올때까지 또 리귀질하고..... 참 내가봐도 이제까지 봐왓떤 베메와 웨펀은 결장쪽으로 특화된 케릭이다는 느낌이 많이 들어서...
솔직히 이 둘은 사냥정말 안습하잖아... 1순위나 2순위 3순위 그딴거 정할게아니라 어쨋든 아수라나 베메나 웨펀이나 스시나 같이 상향해줘야된다는 느낌이 막든다 ㅡ.ㅡ
Commented by 닐스쓰는크리쳐 at 2009/11/06 23:38
징징징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징징징징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징징징징
Commented by 아씨발웨펀좀 at 2009/11/07 00:38
웨펀좀그만까 씨발


근데죶나꾸졌잖아?












아...
Commented by 웨펀키움 at 2009/11/07 01:53
ㅄ들 웨펀 안약하면 파티껴줘 ㅄ들아 니네가 안껴줘서 약하다 ㅄ이다 캐삭해라 잉여다 이딴소리듣는데 정작 개편할땐 쎄다고 몰아가는 너희들 정말 죽이고싶구나
Commented by 근데말이지 at 2009/11/07 03:02
배틀메이지 파티 안껴주는 요인은 솔직히 뎀지면을 떠나서

몹 흐트리기 아닌가? 뎀지 상향하향 이전에
몹흐트리는것좀 일단 어떻게 해줘야되는거아닌가?

그리구 소수유저인 스핏보다...더 소수인 마퇴는 정작 가장 중요한 기본이속/방어스킬이 하나도없는데
마퇴는 뎀지상향 바라지도않아... 기본이속만 조금 늘려줬음 하는바램뿐이야....
Commented by 개편시켜달라고 at 2009/11/07 08:32
웨펀 개편 시켜달라고 씨밤바 ㅡㅡ
Commented by 웨펀상향은 at 2009/11/07 08:47
소둔도 위주로 이뤄져야 합니다.
광검 대검 상향해달라고 징징징거리는 사람들은 소둔도 들어보세요. 그럼 이제 광검의 판정과 대검의 댐지가 아주 그리울거야 그냥ㅋ
그보다 웨펀이 왜 상향 1위여야 하는지를 모르겠네요. 웨펀이 아무리 병신킹이라고 하더라도 설마 수라 남런처 배메의 3대 씹병신킹을 넘지 못할텐데. 스핏은 워낙 엠조루마왕이라 별 이야기를 안하겠음.
Commented by ㅋㅋㅋ at 2009/11/07 10:35
지들 까니까 발광해서 날뛰는 베징징들이 눈에 훤히 보이네염'0^ 씨박 퇴미에게도 관심점? 위에 전부다어쩌구가 쓴 댓글중에 '캐릭터 하나만 키워야 진정한 유저임 다캐릭유저는 양산임 꺼지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염병하고 앉아있네 그럼 님은 현질 안하면서 즐기는 진정한 유저니까 캐릭 하나바께 없겠네여!? 캐릭 하나만 키워보고 잘도 밸런스를 논하네여 면상 두꺼운색꺄'ㅗ' 너도 결국엔 징징이잖아 쿨하게 인정해라 괜히 지는 아닌거처럼 둘러 말하지말고 더러운 베덕색끠들^-'ㅗ
Commented by 朗月 at 2009/11/07 12:51
소환수는 엄밀히 말하자면 상향이라기보단 버그수정인데 말입니다.
아니, 레벨분배 다시됀걸로 상향이라고 하는건가....

그런데 배메는 솔직히 체술상향은 필요했지만 체이서 편의성? 뭐 이런건 필요 없었는데 말입니다.


아 근데 솔직한 마음으로는, 전부 다 상향이네 뭐네 하면서 다 올라서 괴물만 만들지 말고
하향평준화나 되버렸으면 좋겠슴. 예전에 비해서 폭이 너무 넓어져 버렸어요.
Commented by 이건 뭐.. at 2009/11/07 14:06
ㅋㅋㅋ// 배징징이라고 무조껀 까대는 너같은 색키가 제일 병맛인거 아냐.. 아니, 애초에 왜 로리로리 덕덕 거리면서 배메를 하는지도 이해가 안가고, 그런 인간들을 까면서 좋아하는 인간들도 이해가 안간다... 그냥, 여러개 했을때, 상대적으로 마나 효율이나 스킬 효율등이 떨어지면 그 부분에 대해선 상향해 달라고 하는건 당연한거 아닌가? 그런데 꼭, 배메 유저들만 싸그리 모아서, 배징징, 배덕이라고 해야겠냐? 그럼, 아수라랑 스핏 등이 징징대는건 뭐냐? 상대적으로 봤을때,그것도 마나 효율이랑 데미지가 병맛이니까 징징대는거지. 틀린 점이 있다면 지적해보던가.
Commented by 펜헤릭스 at 2009/11/07 21:29
바인씨 떡밥 제대로 투척한듯.

개인적으로 비로그인 틀어막았으면 좋겠는데 이런걸 원해서 안막고 있는건지 헷갈리지만 뭐 바인씨 이글루니 어떻게 하시든 바인씨 맘입니다만서도.

여튼 개인적으로 자기 캐릭터가 상향을 원하는 마음이야 뭘 키우든 매한가지겠지만, 징징도 적당히 정도껏 해야지 어떤 장비를 들어도 안습이니 캐삭하니 하는 식으로 열폭해서야 솔플을 잘해서가 아니라 솔플을 할수밖에 없어지는게 아닌가 싶네요.

파플에서 보여줄 만한 장점을 각인시킴으로써 파티초대가 쇄도까진 아니더라도 파티신청을 했을때 생무시 안당하게는 해야 할텐데, 이건 뭐 내캐릭 개천민임 징징징 덕분에 인식이 갈수록 안좋아지니.
Commented by 백베어드 at 2009/11/07 22:33
어차피 쿨시크한 나님은 댓글 보지도 않음 ㅋ
Commented by 원생군 at 2009/11/08 19:37
이거 무언가 제대로 터진 느낌...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